우봇
@Woobot_essay흔한 수의사의 세상 공부/ 보호자, 반려동물과 울고 웃는 일상 가끔은 특이한, 대체로 평범한 이야기들을 기록합니다.
일을 하며 생기는 에피소드를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행위로 저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있었던 일들을 반추하며 되돌아보게 됩니다. 에피소드는 하이라이트에 모아두었습니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해보았습니다. 될 수 있을까 싶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틈틈이 1개씩 작성해서 어느새 15개가 모였더라구요. 25개~30 개 정도 작성하면 투고도 시도할 예정입니다 ㅎㅎ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내일까지 응모 기간이니 도전해보세요~! 10개 이상이면 응모 가능하다고…
최근 퍼스널 브랜딩에 관한 다수의 책을 읽으며 공부 중이라 말씀드렸죠. 꾸준히 관련 책을 읽고 있습니다. 덕분에 꽤 오랜 기간 고민해오던 주제 하나를 오늘 마무리 지었습니다. 제 닉네임입니다. '글쓰는수의사 투더문'. 필명으로서 첫 책과 이번 책 모두 제 실명과 함께 실릴 정도로 애정하고…
#27 기구한 운명 요크셔테리어 모찌의 보호자님은 암 투병 중이었다. 운명의 장난인지 모찌도 부신에 종양이 있었고, 폐에 전이 가능성이 높은 병변도 발견되었다. 부신 종양 제거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전이 의심 병변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 경구 항암제를 지속적으로 투여했다. 기대…
반려동물을 잃는 것은 마치 가족을 잃는 것과 같은 슬픔을 동반한다. 반려동물의 죽음 앞에서 대부분 보호자님들은 처음에 죽음을 부정하고, 분노를 표출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수없이 많은 이별을 지켜보고 이별을 도와주기도 한다. 하지만 보호자님들에게는 평생 기억에 새겨지는 '하나'의 강렬한…
오늘의 나를 미리 알고 있었던 것일까. 나는 한참이나 젊은 시절에도 나이를 먹으면 인간이 성숙해지고 깊어진다는 것에 마음을 두지 않았다. 그래서 나이가 어린 직원에게도 존댓말을 썼다. 같은 직장의 학교 후배에게도 반말을 하지 않았음은 물론이다. 대부분의 친구에게도 반말을 하지 않는다.…
한강 작가 노벨 문학상 “for her intense poetic prose that confronts historical traumas and exposes the fragility of human life 역사적 트라우마를 직시하고 인간 삶의 연약함을 드러내는 강렬한 시적 산문을 선보였다” (스웨덴 한림원). 한강 작가님, 축하합니다. 정말 대단하시고…
품질이란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어도 올바르게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내가 무슨 일을 하던, 그건 나를 위한 것이어야 하며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다면 그걸로 된 거죠. - 나나 님. 이상순은 고품질을 지닌 사람이네요^^ 보이지도 않는 의자 밑바닥까지 사포질을 열심히 하는 이상순에게…
품질이란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어도 올바르게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내가 무슨 일을 하던, 그건 나를 위한 것이어야 하며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다면 그걸로 된 거죠.
오랜만에 춘천에 가서 힐링 하고 왔습니다. 이틀간 디지털 디톡스를 했더니 몸도 마음도 상쾌해진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정말 좋지만,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계속 강한 자극을 찾으려고 하는 것보단, 소소한 것에 만족하는 훈련이 역시 중요하겠네요. 장기 크루즈 여행 후에 그렇다니 충격입니다..어렴풋이 무슨 마음일지 알 것 같기도 하구요
어떤분이 인문학 강의를 하는데 3개월 이상 장기간 크루즈 여행을 가면 여행이 끝나갈때 ㅈㅅ하는 경우가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 놀랐어요. 요지는 다시 이렇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는 비관이 앞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영끌해서 대박 여행을 갈 수는 있겠지만 인간의 스트레스 컨트롤,…
오늘은 서울시수의사회에서 주최하는 임상컨퍼런스에 와있습니다. 날씨도 좋은데, 동료 선생님들이 많이 참여해서 긍정적인 에너지 충전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그렇다고 합니다. 가을철 강아지 산책 시 세스코 모기 진드기 기피제 반려견용을 꼭 뿌려주세요! 1회 사용으로 4시간 기피 효과가 지속되니까요! 😉
진드기에 물린 강아지들이 많이 오네요 😅 대부분은 크게 문제 없이 지나가는 편이지만, 바베시아라는 진드기에 물리면 빈혈이 오고 크게 고생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강아지 산책 주의하시고, 진드기 발견하면 꼭 동물병원 내원 하시길 바랍니다 🙏
좋은 아침입니다 😊 일주일도 금방 지나가서 벌써 금요일이네요. 오늘 하루 평안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x 시작한 지 한 달 반쯤 지났는데 500명의 팔로워가 생겼습니다! 그동안 소통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요즘 열심히 원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막상 해보니 정말 쉽지 않네요. 자신의 이름으로 책을 내신 모든 분들이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오늘…
흥분해서 큰 소리로 변화를 만드는 사람은 대단하지 않다. 즉각적일 수는 있어도 변화의 수명이 지렁이 같다. 큰 사람은 작고 진중한 목소리로 상대에게 변화를 꽃피운다. 듣는 사람의 마음과 생각에 알을 낳고 품게 한다. 상대에게 요구만 하지 않고 자신도 말한 대로 실천한다. 그 결과 상대가…
진드기에 물린 강아지들이 많이 오네요 😅 대부분은 크게 문제 없이 지나가는 편이지만, 바베시아라는 진드기에 물리면 빈혈이 오고 크게 고생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강아지 산책 주의하시고, 진드기 발견하면 꼭 동물병원 내원 하시길 바랍니다 🙏
United States Trends
- 1. Tyson 506 B posts
- 2. $MAYO 13,2 B posts
- 3. #wompwomp 6.251 posts
- 4. Syracuse 19 B posts
- 5. Kiyan 22,1 B posts
- 6. Paige 7.078 posts
- 7. Pence 61,4 B posts
- 8. Kash 104 B posts
- 9. Karoline Leavitt 8.345 posts
- 10. The FBI 273 B posts
- 11. Iron Mike 21,8 B posts
- 12. Debbie 34,6 B posts
- 13. Whoopi 114 B posts
- 14. #LetsBONK 15,8 B posts
- 15. Dora 24,8 B posts
- 16. Shu Shu 27,7 B posts
- 17. Mike Rogers 21,1 B posts
- 18. White House Press Secretary 11,7 B posts
- 19. Boiled 4.876 posts
- 20. Ronaldo 202 B posts
Something went wrong.
Something went wrong.